1월29일 프랑스 리그앙 OGC 니스 : 릴 OSC 분석
작성자 정보
- 최고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1,544 조회
- 목록
본문
◈니스 (프랑스 1부 10위 / 무패패승무)
감독 교체 이후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지난 경기에서는 0-0으로 랭스와 무승부를 거두었지만, 감독을 교체하자마자 6골을 넣으면서 선수단의 분위기는 상당히 좋아진 상태. 다만 전임감독과의 불화로 인해 렌으로 떠난 구이리(FW)의 공백이 아직까지는 꽤 느껴지는 상황입니다. 몽펠리에를 6-1로 이긴 경기가 있기는 했지만, 몽펠리에는 올 시즌 리그에서 가장 많은 슈팅을 허용하고 있는 팀이라는 것을 감안해야 할 것. 지난 경기 랭스와의 무승부에서 알 수 있듯이, 수비가 좋은 팀을 상대로는 아직 공격력에서 확신을 주고 있지는 못한 상황입니다. 다만 니스의 강점은 수비에 있기는 합니다. 기본적으로 지난 시즌 최소 실점 1, 2위를 다투었을 정도로 수비에서는 강점이 뚜렷한 팀이기도 했고, 올 시즌에도 후방에 사람을 많이 두면서 무게 중심을 다소 뒤로 잡는 모습이 많았습니다. 릴의 공격력이 부담스럽기는 하지만, 수비력이 아주 나쁜 팀이라고 보기는 어렵다.
- 결장자 : 불카(GK / C급), 아탈(RB / A급)
◈릴 (프랑스 1부 6위 / 무승무승승)
무패 행진을 길게 이어가고 있습니다. 폰세카 감독이 팀을 한 시즌만에 잘 수습했고, 유럽 대항전까지 노려볼 수 있을 정도로 전력을 안정화 시키는 모습이었습니다. 올 시즌 릴의 큰 변화는 원톱으로 포메이션이 바뀌었습니다는 것. 데이비드(FW)가 전적으로 침투에만 집중하면서 자신의 단점은 줄이고 강점을 발휘하고 있는 상태다. 결국 중원이 안정되었기에 해당 전술이 성공하고 있습니다고 볼 수 있는데, 카벨라(AM)가 중심이 된 중원이 전방으로 많은 패스를 뿌려주면서 릴의 상승세에 공헌하고 있는 상태. 고메스(CM)의 이탈은 아쉽기는 하나, 원래 유리몸이었던 선수라 중원 뎁스를 늘려 대비한 것이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폰테(CB)가 돌아올 수 있습니다는 소식은 상당히 반갑다. 수비진의 리더로서 거친 플레이로 인해 카드나 실수를 저지르는 횟수가 많은 선수들을 진정시키는 역할을 할 수 있기 때문. 올 시즌 강호들에게 대량 실점을 허용하는 등 시종일관 높은 라인으로 인해 약점을 드러낸 바는 분명하나, 최근 다섯 경기에서는 실점이 2골밖에 없다.
- 결장자 : 구드문드손(LB / C급), 마르틴(CM / B급), 밤바(LW / A급), 발레바(CM / C급), 고메스(CM / A급), 우나스(RW / A급)
◈코멘트
릴의 우위를 점치겠습니다. 두 팀 모두 최근 수비가 상당히 안정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공격력과 중원의 안정감에서는 릴이 상당히 앞선다고 볼 여지가 충분합니다. 니스도 감독 교체 이후에는 상승세를 타고 있는 상황이지만, 아직 수비가 안정적인 팀을 상대로는 팀을 떠난 주포의 공백을 상당히 느꼈던 바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릴OSC 승
[[핸디]] : +1.0 무승부
[[U/O]] : 2.5 언더▼
관련자료
-
이전
-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