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29일 프랑스 리그앙 AJ 오세르 : 몽펠리에 HSC 분석
작성자 정보
- 최고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오세르 (프랑스 1부 19위 / 패무패패승)
컵대회에서는 4-0 승리를 거두었으나, 리그에서는 여전히 강등권을 면하지 못하고 있는 상태. 직전 경기에서 랑스를 상대로 0-1의 석패로 나름 잘 버티기는 했지만, 여전히 부진에서 벗어나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오세르는 올 시즌 철저하게 ‘강약약강’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4위 이하의 팀을 상대로는 무패지만, 그 이상의 팀을 상대로는 니스와 1-1로 비긴 경기를 제외하면 모두 패했습니다. 니스가 올 시즌 주포의 이탈로 득점력이 꽤 부진하던 팀이라는 것을 감안하면, 1-1로 무승부를 거둔 경기도 운이 꽤 따랐다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라인이 뒤로 밀리는 경우가 많은데, 이 때문에 단점인 수비 능력이 더 부각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전진성이 좋은 팀을 상대로는 실점 억제에 실패하고 있고, 낮은 라인으로 인해 공격에서의 정교함과 빠른 전진은 상당히 제한되어 있는 상황으로 볼 수 있습니다. 몽펠리에도 라인이 뒤로 밀리는 경우가 많음은 감안해야 하나, 역습으로 전진성을 선보일 때는 공격에서의 성과가 아주 좋았기 떄문에, 오세르의 수비 상황이 이번에도 신뢰가 가지 않는 것은 사실입니다.
- 결장자 : 라두(GK / B급), 아틸(LW / C급), 펠레나르(CB / C급)
◈몽펠리에 (프랑스 1부 15위 / 승패패패패)
낭트에게 0-3으로 지면서 4연패의 늪에 빠졌다. 볼 점유율이나 기대 득점에서는 낭트와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으나, 골 결정력에서 차이를 보이면서 수준 격차를 드러내고 말았습니다. 오세르 못지 않게 수비가 좋지 못한 팀입니다. 리그에서 슈팅을 억제하는 데 가장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는 팀 중 하나. 공격적인 성과를 내기 위해 수비에 리스크를 지는 타입이라는 점은 감안해야 하나, 후방에 인원을 한 명 더 배치했던 경기에서도 별다른 경기력 개선이 없었기 때문에, 기본적인 수비력에 높은 평가를 해주기 어려운 것은 매한가지다. 그래도 역습으로 나섰을 때의 성과는 오세르보다 우위인 편. 세트피스나 오픈플레이에서 가지고 있는 옵션이 상당히 많은 상태. 다만 와히(LW)가 카드 징계로 인해 빠지면서 전방에 힘이 상당히 줄었습니다는 점은 큰 악재로 볼 수 있습니다. 측면의 첨병이 빠진 상태에서 택해볼 수 있는 것은 롱볼을 섞은 실리적인 운영일 가능성이 높은데, 오세르가 수비력은 좋지 못하지만 라인을 내리고 플레이를 하는 편이라 공간 확보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결장자 : 베르타우드(GK / C급), 멘데스(CB / C급), 루스(LB / B급), 카지리(FW / A급), 와히(FW / A급)
◈코멘트
두 팀이 모두 수비적으로는 좋지 못한 상황임에는 분명하지만 오세르는 라인을 내린 기조 탓에 공격의 정교함을 담보하기는 어렵고, 몽펠리에도 주포의 결장 소식이 있습니다. 기본적인 전력에 있어서는 몽펠리에가 다소 앞서기는 하지만, 전력 손실로 인한 변수가 있는 상황에서 승무패 접근은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언더를 1순위로 삼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추천 배팅
[[승패]] : 몽펠리에HSC 승
[[핸디]] : +1.0 무승부
[[U/O]] : 2.5 언더▼
관련자료
-
이전
-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