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분석

축구 분류

1월29일 네덜란드 에레디비시 FC 폴렌담 : FC 흐로닝언 분석

작성자 정보

  • 최고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볼렌담 (네덜란드 1부 16위 / 승패승패무)


난적 아약스와 1-1로 비기는데 성공. 점유율을 완벽히 내주고 90분 내내 수비만 했음에도 불구하고, 세트피스에서 한방을 날리면서 소중한 승점 1점을 가져오는 데 성공했습니다. 슈팅을 허용한 숫자가 30개가 넘는 등 상당히 고전했으나, 아약스를 상대로 한 것이라 이해가 안되는 상황은 아니다. 흐로닝언은 아약스와는 다르게 단조롭게 롱볼을 고집하는 팀이라, 아약스전과는 다르게 슈팅을 어느 정도 제어할 수 있는 수준은 될 것. 물론 볼렌담이 올 시즌 공중볼 경합에서 리그 꼴찌를 기록하고 있습니다는 점은 감안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올 시즌 하위권을 상대로는 우세한 경기를 나름 기록한 적이 많았습니다. 올 시즌 14위 이하의 팀을 상대로는 1승 3무로 무패를 기록하고 있는 상태. 생각보다 앞선에서 활동하는 빈도가 높기 때문에 수비적으로 약점을 자주 보이는 팀을 상대로는 득점도 꾸준히 나오면서 꽤 괜찮은 성적을 내고 있습니다.




- 결장자 : 안토누치(CM / C급)




◈흐로닝언 (네덜란드 1부 18위 / 패패패패패)


캄뷔르에게도 지면서 5연패의 늪에 빠졌다. 컵대회에서는 3부리그 팀에게 패하고 탈락하는 등, 총제적인 난국 양상에 빠져버린 상황입니다. 흐로닝언의 공격력은 꽤 심각한 상태. 컵대회에서 기록한 2골을 제외하면 최근 5경기에서 흐로닝언이 오픈플레이에서 기록한 골은 없다. 수비 효율이 좋은 헤렌벤을 상대로 한 골을 넣기는 했으나, 이 역시도 세트피스에서 한 골을 욱여넣은 것. 원정에서는 더욱 라인이 내려가는 양상이 있어, 홈보다 득점력이 정확히 절반으로 떨어진다는 점도 흐로닝언에게 웃어주는 요소는 아니다. 볼렌담이 생각보다 홈에서는 전방에서의 활동이 많은 타입이라, 수비적으로 대비가 필요한 것이 사실. 일단 원정에서 보수적으로 변하는 성향이 도움을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이긴 하는데, 오픈플레이와 세트피스 가리지 않고 실점이 이어지고 있는 흐로닝언이 라인을 단순히 내리는 것 만으로 실점을 모두 억제할 수 있을지는 의문.




- 결장자 : 두아르테(DM / A급), 스베르코(CB / C급), 무삼파(CB / C급), 아브라함(LW / C급)




◈코멘트


볼렌담이 우세한 경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볼렌담이 올 시즌 승격한 팀임에도 꽤 호전적으로 운영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흐로닝언이 그다지 수비적으로 안정적인 모습을 보입니다고 하기에는 무리인 상태. 오픈플레이에서 골이 나오지 않는 등 볼렌담의 불안한 수비를 공략해볼 무기도 크게 없는 느낌입니다. 언더(2.5)도 겸해보면 좋을 것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FC폴렌담 승


[[핸디]] : -1.0 무승부


[[U/O]] : 2.5 언더▼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