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분석

축구 분류

1월29일 프랑스 리그앙 올림피크 마르세유 : AS 모나코 분석

작성자 정보

  • 최고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마르세유 (프랑스 1부 3위 / 승승승승승)


까다로운 상대인 렌도 2-1로 잡아내면서 연승 행진을 쭉 이어가고 있습니다. 챔스권인 랑스와의 승점 차이는 2점이기 때문에, 쭉 이 페이스를 유지합니다면 2위 탈환도 꿈은 아닌 상태다. 마르세유의 장점은 공격의 다양성이 매우 좋다는 점. 윙백들을 전진시켜 공격진의 숫자를 늘리는 양상도 상당히 좋고, 최전방 자원들의 폼이 아쉬움에도 파예(AM) 같은 2선 자원들의 폼이 상당히 괜찮기 때문에, 공격력의 큰 틀에서는 문제가 없는 상황입니다. 물론 오버래핑을 담당해야 할 클라우스(RB)의 이탈이 뼈아프기는 한 상황인데, 모나코가 수비 상황에서 상대의 세부 전술에 대응하는 능력이 다소 아쉬워, 굳이 풀백들의 오버래핑에 목을 매야 하는 상황은 아니다. 두 팀의 전력에서 가장 차이가 큰 부분은 역시 수비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중앙 점유율을 장악하면서 상대에게 찬스를 내주지 않는 모습도 인상적이기는 하나, 3백의 센터백들의 전진을 제한하면서 공격적인 기조의 운영으로 인한 수비 리스크를 줄이는 상태. 이 때문에 공/수 라인이 멀어지는 단점이 생기는 것도, 귀앵두지(CM)의 엄청난 활동량으로 커버하면서 균형을 맞추고 있습니다.




- 결장자 : 바이(CB / A급), 클라우스(RB / A급), 하리트(AM / C급)




◈모나코 (프랑스 1부 5위 / 승승무무승)


최근 5경기 무패를 달리고 있는 상태. 하락세인 로리앙에게 2-2로 무승부를 거둔 것은 아쉽지만, 아작시오를 7-1로 대파하면서 금방 분위기를 반전시키는데 성공했습니다. 클레멘트 감독이 전반적으로 팀을 안정적으로 이끌고 있으나, 수비 전술에서는 약점이 상당한 상태. 물론 마리판(CB)이 3백의 스위퍼가 아닌 자리에서는 ‘재앙’급의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선수들의 폼이 좋은 편이 아니라는 점도 감안해야 합니다. 마리판의 커버 범위가 상당히 좁은데, 이를 커버해줄 바디아실(CB)이 첼시로 떠나면서 수비진의 뎁스가 상당히 얇아졌다. 골로빈(MF)이 메짤라 자리에서 좋은 활약을 하면서 파이널 서드까지 공을 운반하는 것 자체는 되고 있는 상태. 그러나 상대 박스에서 세부 전술이 아직 미흡한 상태라, 벤예데르(FW)와 엠볼로(FW)를 잘 써먹지 못하고 있습니다는 평이 중론입니다. 물론 엠볼로가 피니쉬능력과 연계에서 모두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는 한데, 득점 패턴을 보면 자신의 피지컬을 이용해 억지로 몸을 들이밀면서 혼전을 만들면서 결정을 짓는 상황이 많았습니다. 전술보다는 개인 기량에 의존하는 비중이 높다고 할 수 있을 듯.




- 결장자 : 마르틴스(RW / C급), 볼란트(FW / B급), 카마라(CM / A급)




◈코멘트


마르세유의 우세를 점치겠습니다. 일단 수비력에서 차이가 상당히 큰 상황인데, 모나코의 센터백 뎁스가 안정적인 상황은 아니고, 특히 대체자가 없어 커버 범위가 좁은데도 뎁스가 얇아 어쩔 수 없이 써야하는 마리판의 상황은 심각합니다. 두 팀이 모두 공격진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는 점은 고려해야 하나, 더 안정적인 밸런스를 가진 쪽은 마르세유 쪽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올림피크마르세유 승


[[핸디]] : -1.0 무승부


[[U/O]] : 2.5 오버▲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